2021 식품 트렌드를 한눈에…‘지(G)푸드쇼’ 이달 30일부터 나흘간 열린다

경기도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식품트렌드를 볼 수 있는 ‘지푸드쇼(G food show)’를 11월 30일부터 12월 3일까지 나흘간 킨텍스에서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전시회는 경기도농식품 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실질적 매출로 이어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소비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11월 30일~12일 3일 온라인으로 개최

경기 농산물 살리고, 푸드트렌드 엿보고

ⓒ경기도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도 농식품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매출 증진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슬로건은 ‘G푸드, 건강하고 안전한 Green Food’이다. 코로나 시대 식품의 안전 가치를 경기도에서 찾자는 취지로 농축수산업인, 농식품 산업 종사자, 소비자, 바이어 등 다양한 이들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비대면 언택트 행사 트렌드를 반영한 온라인 전시관부터 웨비나 컨퍼런스, B2B 화상상담회, 라이브커머스, 온라인 판촉기획전, 농식품경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올해 지푸드쇼 참여기업은 총 146곳이다. 해당 기업들은 총 5개의 카테고리로 나눠져 온라인 전시관에서 로컬푸드 및 지역 우수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경기도는 해외 수출상담과 ‘국내 MD 유통 화상상담회’도 진행한다.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상품기획자(MD)와의 일대일 구매상담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작년 인기 라이브커머스 대폭 확대

우리 농산물을 훨씬 저렴하게 구매

라이브커머스도 참여할 수 있다. ⓒ게티이미지뱅크

소비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요리연구가 ‘홍신애’와 개그맨 ‘강재준’이 참여해 경기도의 쌀과 다양한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를 선보이는 ‘온라인 요리&토크쇼’도 진행된다.

작년 인기가 높았던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도 전년 대비 규모를 확대해 행사 기간 내내 진행한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OK 캐쉬백의 ‘오!라방’, 티몬 등 주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에 전문 쇼호스트가 직접 참여하여 참가 기업들의 제품을 소개한다.

상품 판매와 연계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라이브 커머스 연계 이벤트 등도 있어 참여자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티몬, 네이버 쇼핑라이브, 신세계 TV 쇼핑이 참여해 소비자들에게 참가기업의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온라인 판촉기획전’도 함께 진행한다.

황인순 경기도 농식품유통과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앞두고 경기도 우수 농·식품의 온라인 판로개척 및 수출판로 확대로 기업의 실질성과 창출을 지원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FARM 인턴 이슬

제작 총괄 : FARM 에디터 박상익

nong-up@naver.com

더농부

도움말=

한국경제,<‘지푸드쇼 2021’ 오는 30일부터 나흘간 킨텍스에서 개최>

시장경제,<경기도 농식품기업 판로개척… 지푸드쇼 30일 개최>


▽클릭 한 번으로 식탁 위에서 농부들의 정성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