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2021 농식품수출 기술지원 성과확산대회 개최

농촌진흥청이 2021 농식품수출기술지원 성과확산대회를 열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우수 수출 농업기술과 농식품 수출 경영체 사례를 알리기 위해 열리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및 온라인으로 동시 진행됐습니다.

수출 농업 경영체 우수사례 경진대회에는 가공식품 부문 4팀, 신선 농산물 부문 2팀과 청년 수출 농업인 2팀 등 총 8팀이 참석해 한 해 동안 추진해온 상품 개발, 시장 확대 등 수출 성공 사례를 발표했습니다.

올해는 ‘청년수출상’을 신설해 청년 농업인의 참여를 이끌었고, 수출 환경 변화에 대응한 농업 경영체의 역량이 한층 높아졌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대상은 프리미엄 딸기수출단지 법인이 수상했습니다. 신선식품 분야 최우수상은 가야수출농업단지 법인, 우수상은 서화파프리카수출단지 법인과 그린화훼 영농조합법인 법인이 각각 수상했습니다. 가공식품 분야 최우수상은 농업회사법인 설악산그린푸드, 우수상은 평동전통떡마을 영농조합법인이 선정됐습니다. 청년 수출상 부문 수상자는 농업회사법인 창창푸드와 지리산피아골식품영농조합법인이 선정됐습니다.

올해 농식품 수출 기술지원을 위해 노력한 유공 공무원으로 이동연 연천군 농업기술센터 지도사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농촌진흥청장상은 김유용 국립농업과학원 연구사 등 12명이 받았습니다.

대상 수상자인 박형규 프리미엄 딸기수출단지 법인 회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 수출 확대 방안을 찾기 위해 한층 노력하는 수출 경영체로 발돋움하겠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두호 농촌진흥청 차장은 “코로나19 장기화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올해 12.5% 이상 증가한 농식품 수출 실적은 수출 경영체와 농진청을 비롯한 지원 기관의 노력으로 이뤄낸 결과”라며 “현장 중심 기술지원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FARM 에디터 박상익

nong-up@naver.com

더농부


▽클릭 한 번으로 식탁 위에서 농부들의 정성을 만나보세요!▽

▽농촌 V-LOG부터 먹거리 정보까지 꿀잼 영상 가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