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지갑 여는 이색 ‘굿즈’ 콜라보




MZ세대 지갑 여는 이색 굿즈콜라보
식음료 업계 마케팅 트렌드
 
MZ세대를 잡아라!
여름철을 맞아 식음료 업계가 MZ세대를
겨냥한 굿즈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젊은 세대의 이목을 사로잡을 굿즈를 확보하기 위해 협업 대상을 다른 업종으로
확대하고 있는데요.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이색 굿즈,
어떤 상품이 있는지 함께 살펴봅시다!
 
블랙보리 X 뮷즈
하이트진로음료는 국립박물관과 손잡고 블랙보리 X 뮷즈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국립중앙박물관, 국립 경주박물관 상품관 등에서 뮷즈 3만원 이상을 산 소비자에게
블랙보리’ 1병을 증정하는데요.
이번 협업은 블랙보리와 국립박물관
뮷즈우리 문화를 계승한다
공통점을 갖고 있어 성사됐습니다.
 
블랙보리는 1000년 전 삼국시대부터 이어진 우리 고유의 보리숭늉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검정 보리 차 음료입니다.
뮷즈는 문화유산이 지닌 역사·문화적 가치를 현시대 감성으로 재해석했는데요.
대표 제품인 반가사유상 미니어처’, ‘윤동주 시인의 시가 새겨진 유리컵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기도 했습니다.
 
하이트제로 X 두꺼비 머그컵
하이트진로음료는 국립박물관과 이색
이벤트를 펼치는가 하면, 인기 캐릭터를
내세워 굿즈 시장공략에 나섰는데요.
최근에는 하이트제로0.00 두꺼비 머그컵 기획세트를 선보였습니다.
이 세트는 하이트제로0.00’ 12캔과 두꺼비 머그컵으로 구성한 기획 상품입니다.
 
동서식품 X 미니언즈
동서식품은 최근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를 활용한
맥심커피믹스X미니언즈 스페셜 패키지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였는데요.
커피믹스 스틱과 패키지에는 케빈’, ‘’,
스튜어트등 익살스러운 표정을 한
미니언 삼총사의 일러스트가 담겼습니다.
제품 구입 시 재미를 추구하는
MZ 소비자들을 겨냥해 미니언즈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도 마련했습니다.
이 굿즈는 총 7종으로
텀블러, 무드등, 미니언즈 봉제 인형을
비롯해 핸디 선풍기, 드라이 백, 비치타월, 아이스 트레이 등이 출시됐습니다.
 
바른치킨 X 농심
치킨 프랜차이즈 바른치킨농심 배홍동라면과 이색 콜라보를 진행하는데요.
이들은 닭치면 with 배홍동비빔면
출시했습니다. 상품을 구매한 500명에게
스페셜 굿즈를 증정합니다.
이 상품은 바른치킨이 농심과 협업해 만든 배홍동비빔면현미바사삭순살
비벼서 싸 먹는 이색 메뉴입니다.
 
오뚜기 진비빔립
오뚜기는 지난 2022810, ‘진비빔면 한정판 굿즈 기획세트를 출시했습니다.
이 세트는 진비빔면 4개와 새롭게 개발한 굿즈 진비빔립으로 구성했는데요.
진비빔면을 먹은 후 입술에 착색되는 색을 긍정적으로 평가한 후기에서 착안해
배사매무초 소스의 색과 시원한 매운 맛을 모티브로 개발했습니다.
 
비빔면 색깔로 만든 립스틱
이번 진비빔면 굿즈 기획세트는 5000
한정 세트로 판매했습니다.
진비빔립은 진비빔면의 시원한 매운맛을
부풀어 오르는 느낌으로 재현하는
립 플럼핑 틴트,
호호바씨 오일, 로즈힙열매 오일,
시어버터 등이 들어있어
립밤으로 사용할 수도 있답니다.
 
나는야, 굿즈 수집가!
여러 이색 콜라보 굿즈 상품을 통해
식음료 업계 마케팅 트렌트를
살펴봤습니다.
여기에 재미 요소까지 더한 굿즈 상품은
MZ세대 관심을 끌 만한데요.
또 어떤 콜라보 상품이 탄생할지
기대해봐도 좋겠습니다.





더농부 인턴 김이슬
제작 총괄 : 더농부 에디터 박상익
nong-up@naver.com
더농부

참고= 뉴시스, <오뚜기 이색 협업, 진비빔면 먹은 후 빨간입술이 신기하면…>
뉴시스, <식음료 업계 “이상한 협업이 구매욕 더 자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