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럼코트 좋아하는 사람 주목! 백화점에 뜬 ‘우리 품종 농산물’




백화점에서 다양한 우리 품종 농산물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기능 성분이 풍부한 홍산마늘, 새콤달콤한 하모니플럼코트, 맵지 않은 남초고추 등이 624일부터 710일까지 백화점에서 판매됩니다.
 
이는 농촌진흥청이 국내 육성 품종 농산물의 유통 활성화를 위해 현대백화점과 협력한 기획 판매전인데요. 서울 압구정 본점을 비롯해 경인지역 12개 점포 식품관에서 판매전을 열 계획입니다.
 
홍산마늘
홍산 마늘은 농진청이 2015년 육성한 품종입니다. 껍질을 벗기면 뾰족한 끝부분이 연한 초록빛을 띠는 6쪽 마늘이죠. 일반 마늘보다 조단백질, , 마그네슘, 칼슘 등이 풍부합니다.
 
홍산 마늘은 기존 재래종에 비해 맛과 향이 좋아 농가에서 선호도가 높습니다. 저장성이 좋아 가정에서도 구입 후 오랫동안 두고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향후 마트 등에서도 많은 소비자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하모니플럼코트
플럼코트는 자두의 향기로움과 살구의 달콤함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핵과류입니다. 유전적으로 자두와 살구의 비율이 각각 50:50으로 교잡된 과일을 가리키죠.
 
농진청이 국내 최초로 2007년 육성한 플럼코트 1호 품종 하모니는 과육 빛깔이 노랗고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입니다. 상온에서 1~2일 보관한 뒤 먹으면 과육이 살짝 말랑해져 제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남초고추
남초 고추는 전라남도농업기술원이 2020년 육성한 품종입니다. 매운맛이 없고 당도가 높은 오이 맛 고추로, 속살이 두꺼워 씹는 식감이 아삭아삭합니다.
 
현대백화점 측은 국내 육성 품종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농가 소득 향상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기획 판매전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농진청도 앞으로 백화점 등 유통 업체와 유기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입니다.
 
우리 품종 농산물 홍산마늘, ‘하모니플럼코트, ‘남초고추로 맛있고 건강한 한 끼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다음에 더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찾아오겠습니다!





FARM 인턴 김해교
제작 총괄 : FARM 에디터 박상익
nong-up@naver.com
더농부

참고=
농수축산신문 <백화점 식품관에 뜬 우리 품종 농산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