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구르트 젤리 맛집 세븐일레븐, ‘요구르트 대만 젤리’까지? <핫템분석22>

안녕하세요. 오늘도 핫하게 돌아온 핫템분석입니다. 오늘 가져온 아이템은 바로바로 젤리입니다! 하지만 일반 젤리가 아닙니다! 조그마하게 나누어져 있어 손으로 집어먹기 좋고, 쫀득쫀득해서 씹는 맛이 있는 젤리를 생각하셨다면 틀렸습니다. 

탱글하고 부드러워요!
대만 젤리 닮은 젤리블리

오늘 소개해 드릴 젤리는 탱글탱글한 식감이 매력적인 젤리, ‘젤리블리’입니다. 크기도 일반 젤리보다 커서 한입씩 베어먹어야 하는 젤리죠. 대만 여행을 간다면 꼭 사 온다는 대만 과일 젤리와 꼭 닮은 제품입니다. 검색하면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의 네모난 젤리가 하나씩 포장되어 있고, 푸딩처럼 탱글탱글한 점이 비슷한데요. 대만 여행 중에 먹었던 달콤한 대만 젤리를 그리워하는 사람들에게 딱 필요한 젤리입니다.



젤리블리 요구르트 ⓒ세븐일레븐

젤리블리는 ‘샤인머스켓’, ‘애플망고’, ‘리치’, ‘꿀’ 모두 4가지 맛이 있는데요. 최근에는 ‘요구르트’ 맛도 출시했습니다! 달콤상콤한 요구르트를 탱클하고 시원한 젤리로도 맛볼 수 있게 된 것이죠! 젤리블리 요구르트는 세븐일레븐 PB로 오직 세븐일레븐에서만 만나실 수 있습니다. 

새롭게 부상한 요구르트 젤리 명가
세븐일레븐의 새로운 요구르트 젤리

세븐일레븐이 요구르트 PB 상품을 출시한 일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2016년 세븐일레븐은 ‘요구르트 젤리’를 PB상품으로 선보여 큰 성과를 거뒀습니다. 요구르트 젤리는 젤리에 요구르트 원액을 담아 만든 새콤달콤 젤리입니다. 이색 젤리 열풍을 불러일으킨 세븐일레븐의 메가 히트 상품입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입소문이 퍼지면서 출시 50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넘었습니다. 젤리류 매출은 2014년 같은 기간 대비 두배로 올랐습니다. 함께 출시했던 ‘아이스 요구르트’ 역시 큰 인기를 끌었죠.



세븐일레븐의 메가 히트상품 요구르트 젤리. ⓒ세븐일레븐

2017년 세븐일레븐은 인기에 힘입어 ‘사과 요구르트 젤리’와 ‘딸기 요구르트 젤리’도 출시했습니다. 이후에도 ‘아이스 요구르트 딸기’, ‘요구르트 곤약젤리’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죠. 요구르트 젤리 맛집이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을 정도입니다.

요구르트 맛집 세븐일레븐에서 새롭게 출시한 젤리블리 요구르트, 과연 맛이 있을지 함께 먹어보시죠. 이번에도 요구르트 젤리 열풍을 일으킬 수 있을까요? 요구르트 맛만 먹으면 심심하니, 샤인머스켓 맛과 애플망고 맛도 함께 먹어봤습니다.



젤리블리 샤인머스켓, 젤리블리 애플망고, 젤리블리 요구르트. ⓒ더농부

젤리블리는 특이하게도 냉장식품 판매대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시원하게 먹어야 더 맛있죠. 젤리박사 에디터들과 함께 하나씩 먹어보았습니다!

※본 리뷰는 개인의 입맛과 취향에 따라 작성되었습니다. 모두의 평가를 대표하는 글이 아니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아래 언급된 제품에 대한 광고는 일절 없습니다.)

젤리블리 샤인머스켓
젤리블리 애플망고
젤리블리 요구르트

구매처
제품명
가격
세븐일레븐
젤리블리 샤인머스켓
1200원
세븐일레븐
젤리블리 애플망고
1200원
세븐일레븐
젤리블리 요구르트
1200원

젤리블리 샤인머스켓

가장 먼저 먹어본 젤리는 샤인머스켓 젤리입니다. 한 손에 쥐기 딱 좋은 크기인데요. 안에 약간의 액체가 들어 있어서 뜯을 때 주의해야 합니다. 포장지가 약간 버석버석하고, 두꺼운 방수 종이 같은 재질인데요. 금방 익숙해지지만, 처음에는 뜯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샤인머스켓 과즙이 들어간 젤리블리 샤인머스켓. ⓒ더농부

한 번에 확 까져서 흘리지 않도록 조심조심 젤리를 뜯어봤습니다. 뜯자마자 탱글탱글 젤리가 고개를 빼꼼 내미는데요. 보기만 해도 촉촉함이 느껴졌어요. 약간 반투명해서 더 탐스럽게 보입니다. 먹지 않아도 샤인머스켓 향이 확 났는데요.



손에 묻히지 않고 먹을 수 있어서 편하다. ⓒ더농부


한 입 먹어보니 샤인머스켓 향이 더 강하게 들어왔습니다. 하지만 향만 나고, 맛으로는 샤인머스켓이 별로 느껴지지는 않았어요. 찰방찰방한 식감이 좋아서 그래도 맛있었습니다. 

A : 약간 아쉬운 포도 알맹이 맛.

B : 향은 아주 상쾌한 샤인머스켓향이다. 젤리는 포도 알맹이보다 좀 더 탱글한 느낌. 
다른 젤리 브랜드보단 무르다. 포도맛은 은은한 정도로, 아주 달거나 진하진 않다. 
차게 먹으면 맛있을 것 같다.

C : 샤인머스켓은 원물 그 자체로 먹어야 맛있을 것 같아서 샤인머스켓 젤리가 과연 맛있을까? 
싶었는데 생각보다 맛있고 탱글탱글한 식감에 놀랐다. 계속 먹어보니 불량 식품 맛이 났다.

젤리블리 애플망고

다음으로는 애플망고 맛입니다. 애플망고 맛은 평소에 몇 번 따로 구매해 먹어본 적 있는 맛인데요. 달콤한 망고 맛이 많이 나고, 쑥쑥 씹는 맛이 있어서 제가 좋아하는 젤리 중 하나입니다. 핫템분석을 위해 다시 먹어보니, 더 맛있었어요. 개인적으로는 샤인머스켓 맛보다는 애플망고 맛이 더 취향에 맞았습니다.



달콤한 애플망고 과즙이 들어간 젤리블리 애플망고. ⓒ더농부


더울 때 시원하게 먹기에 딱 좋아요. 냉동실에 얼려 먹어도 맛있을 것 같습니다. 한 입 먹고 아래를 눌러주면 바로 쑥 올라와서 먹기 편하더군요.



묵처럼 탱글탱글하다. ⓒ더농부

A : 음… 그냥저냥 망고. 

B : 평소 망고맛을 좋아하는 편. 향은 완벽한 망고 향이다. 맛은 특별할 건 없는 망고맛 젤리. 
상큼해서 입가심하기 좋다. 다른 망고 젤리들이 쫄깃하다면 이쪽은 좀 더 몰캉한 느낌이다. 

C : 무난하게 즐겨 먹을만하다. 애플 망고가 이름인데 망고 맛이 훨씬 강하게 난다.

젤리블리 요구르트



요구르트를 떠오르게 디자인한 외관이 매력적이다. ⓒ더농부

마지막으로는 이번 핫템분석의 하이라이트! 젤리블리 요구르트입니다. 세븐일레븐의 요구르트 비법을 넣어 더 맛있을지 기대가 됐는데요. 살구색 몸통에 초록색 뚜껑, 딱 요구르트를 연상하게 하는 디자인이 너무 귀엽네요. 



요구르트가 들어간 젤리블리 요구르트. ⓒ더농부

향은 정말 새콤달콤한 요구르트 향입니다. 맛도 요구르트 맛이 나긴 하는데, 강하지는 않습니다. 요구르트 맛은 특히 한입씩 먹는 것보다 크게 베어 물고 오물오물 먹는 게 더욱 맛있습니다. 입게 가득 넣고 먹으면 요구르트 맛과 탱글탱글한 식감이 더 잘 느껴집니다. 원래 요구르트는 많이 먹으면 다 먹고 나서도 입에 달콤한 맛이 계속 남는데, 이 젤리는 끝맛은 깔끔합니다. 달콤한 맛보다는 상큼한 맛이 더 크게 느껴지고, 그 맛도 강하지 않아서 질리지 않는 맛입니다.



실제 요구르트와 비슷한 색을 가지고 있다. ⓒ더농부

A : 합성 요구르트향 맛이 강하다.

B : 향은 완벽한 요구르트 향. 가끔 요구르트 향 중에 쓰거나 화학성분 냄새가 나는 것들이 있는데, 
이건 그렇진 않다. 젤리라서 그런지 요구르트 맛이 100% 진하게 느껴지진 않는다. 
요구르트 맛 사탕이나 음료수가 생각나는 맛. 

C : 탱글탱글 쫀득한 젤리 식감이 아닌 묵 같이 숭덩숭덩 잘리는 식감이다. 
아주 부드러운 젤리 식감이랄까? 향으로 요구르트를 연상시키지만 한 입 베어물었을 때 
그 요구르트 맛이 느껴지진 않는다. 요구르트 사탕을 먹어본 적이 있다면 익숙한 맛으로 다가올 것이다!

다음에는 더 새로운 핫템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더농부 인턴 김혜진
제작총괄: 더농부 에디터 박상익
nong-up@naver.com

참고= 
아이뉴스24, <세븐일레븐, PB상품 요구르트 디저트 2종 출시>
연합뉴스, <세븐일레븐 ‘요구르트젤리’ 50일만에 100만개 팔려>
세븐일레븐 공식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