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과자 덕후’가 먹어본 CU 핫템 3가지! <핫템분석 23>

안녕하세요. 핫템분석으로 돌아온 팜인턴입니다. 오늘 먹어 볼 핫템은 바로 헤이루의 ‘초코버터스틱’과 ‘떡볶이스낵’, ‘카라멜러스크’입니다. 헤이루는 CU의 PB상품 브랜드인데요. 그래서 CU에서만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어요. 



헤이유의 카라멜러스크와 초코버터스틱. ⓒ더농부

CU에서만 만날 수 있는
PB브랜드, 헤이루!

이번 핫템분석은 헤이루 특집편입니다! 헤이루는 CU가 언제 어디서나 고객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만든 브랜드입니다. 헤이루는 ‘헤이’와 ‘캥거루’의 합성어로 ‘정성스럽게 가치를 담아 전달하는 좋은 친구’라는 의미입니다. 헤이루는 연보라색 말풍선에 흰색과 노란색 글씨가 쓰여 있는 로고를 가지고 있습니다. CU의 대표 색상인 보라색과 CU로고에도 쓰이는 말풍선을 활용했기 때문에 더 눈에 확 들어오더라고요. 과자 신상이라면 꼭 먹어봐야 하는 MZ 인턴들이 먹어보았습니다.

핫템을 구매하기위해 제가 찾아간 CU는 아주 작은 매장이었기에 다양한 과자를 판매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헤이루 제품들도 많지 않았죠. 요즘 나온 헤이루 신상품은 ‘초코버터스틱’, ‘뻥이요카라멜’, ‘위글버터팜콘’, ‘위글바나나스낵’, ‘떡볶이스낵’ 이렇게 다섯 가지인데요! 모든 제품을 구할 수 없어서 신상품 가운데 두 가지, 그리고 헤이유 제품 중 맛있기로 소문난 ‘카라멜러스크’를 준비했습니다!

※본 리뷰는 개인의 입맛과 취향에 따라 작성되었습니다. 모두의 평가를 대표하는 글이 아니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아래 언급된 제품에 대한 광고는 일절 없습니다.)

초코버터스틱
카라멜러스크
떡볶이스낵

구매처
제품명
가격
CU
초코버터스틱
2000원
CU
카라멜러스크
1800원
CU
떡볶이스낵
1500원

초코 과자에 늘 진심이다!
초코 덕후가 먹어본 초코버터스틱

저는 평소에 과자를 즐겨 먹는 편입니다. 일을 하다 가도 힘들면 회사 간식창고로 가서 간식거리 한 무더기를 들고 오곤 합니다. 달콤한 과자는 에너지를 팍팍 올려주죠! 진-한 초코과자도 좋아하는데요. 사무실 간식 가운데 가장 최애 과자는 진-득한 초코가 콕콕 박혀 있는 ‘촉촉한 초코칩’입니다. 그리고 초코과자 중 최애 과자는 진-득한 초코가 범벅돼 있는 과자 GS의 PB상품 ‘초코렛타’입니다. 얼마나 초코 과자에 진심인지가 느껴지시나요?

초코버터스틱



진한 초코가 인상적인 초코버터스틱. ⓒ더농부

초코 덕후가 초코 신상을 놓칠 순 없죠. 초코버터스틱을 야무지게 먹어봤습니다. 초코버터스틱은손가락만한 굵기에 손가락보다 약간 짧은 크기입니다. 울퉁불퉁하게 생겼는데요. 이것을 보고 있으면 초코 츄러스가 연상됩니다. 츄러스 같은 맛과 식감을 기대하며 한 입 먹어보았습니다. 딱 먹는 순간 버터링이 떠올랐습니다. 확실히 버터 쿠키답게 세게 만지면 약간 바스러지는 촉감이었어요. 입에 넣으니 달콤한 맛이 확 올라왔습니다. 진-한 초코가 혀를 자극하면 부드러운 버터향이 혀를 다시 진정시키는 맛입니다. 구수하고 느끼한 버터향과 달콤한 초코향이 어우러져 초코 덕후들이라면 누구나 반할 맛입니다. 



왼쪽부터 카라멜러스크와 초코버터스틱. ⓒ더농부

그런데 초코맛이 정말 강해서 끊임없이 먹다 보면 혀가 아리도록 단데요. 혀를 누텔라 잼에 넣어다가 뺀 것처럼 달콤합니다. 그래서 우유나 커피 등 깔끔한 음료랑 같이 마시면 좋을 것 같아요. 세상 모든 초코를 응축해 한 입에 먹어버리고 싶어질 정도로 단 음식이 당길 때 먹기 좋은 과자입니다.

A : 카라멜과는 모양도 다르고 식감도 다르다. 좀 더 빠삭한 느낌! 
생각보다 진한 초콜릿 맛이 나서 놀랐다. 다크하다고나 할까.. 
카라멜과 초콜릿 두개 같이 먹으면 그야말로 단짠단짠 조합이다. 

두 제품을 같이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B : 달달 고소한 맛. 버터 풍미가 확 느껴진다.

C : 버터 과자 중에 가끔 버터가 아니라 기름 냄새처럼 느껴지는 과자가 있는데, 
이건 진짜 버터 냄새다. 과하지도 않고 딱 고급스러운 버터 향. 
느끼한 초코 맛이 아니라서 빨리 질리지 않는 맛. 
손가락 두 마디 정도 크기인데 한 입에 넣고 씹기 딱 좋다.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은 적당한 느낌. 

카라멜러스크



카라멜향이 매력적인 카라멜러스크. ⓒ더농부

다음으로 먹은 음식은 카라멜러스크입니다. CU PB 상품 중에서도 맛있기로 소문난 제품이죠. 초코버터쿠키보다 조금 더 작은 크기로 한입에 먹기 좋습니다. 부드러운 식빵을 바싹하게 익혀서 조각낸 듯한 식감입니다. 



카라멜러스크는 굉장히 작은 크기로 한입에 먹기 좋다. ⓒ더농부

이름에도 카라멜이 들어가 있듯이 카라멜향이 강한데요. 영화관에서 먹는 카라멜 팝콘향과 비슷합니다. 맛은 진짜 카라멜러스크 그 자체! 많이 달지 않아서 정신을 놓고 있으면 끊임없이 먹게 됩니다. 입이 심심할 때 먹기 딱 좋습니다. 글을 쓰다 보니 또 먹고 싶어 입에 군침이 도네요. 이번에 먹은 핫템 중 제 최애 과자입니다.


A : 바삭하고 폭신하니 식감은 식빵튀김 같다.
전체적으로 달달하지만 카라멜 맛 때문인지 조금 짭짤하다. 커피랑 맛있는 찰떡궁합일듯하다.

B : 자꾸 손이 가는 맛. 바삭한 식감이 마음에 든다.

C : 영화관에서 맡는 카라멜 시럽 냄새가 진하게 난다. 
다른 카라멜  과자는 너무 달아서 금방 물리는데, 이건 그렇게 달지 않다. 
바삭하고 두꺼운 정육면체 러스크. 너무 딱딱하지 않고 적당히 바삭한 식감이다. 
크기가 작아서 자꾸 먹게 된다. 칼로리는 별로 보고 싶지 않다. 

떡볶이스낵



달콤하고 강렬하게 매운 떡볶이스낵. ⓒ더농부

마지막 과자는 바로 떡볶이스낵입니다. 떡볶이 스낵을 열면 매콤한 향이 예고도 없이 우리 콧속으로 훅 들어옵니다. 고추장의 매운맛은 아니고, 칠리처럼 이국적인 향입니다. 빨간색 치토스 가루에서 날 법한 향입니다. 외관은 바나나킥을 닮아있는데요. 바나나킥처럼 기다랗고 바나나킥보다 약간 더 굵습니다. 



떡볶이스낵은 바나나킥보다 조금 굵은 크기이다. ⓒ더농부

한 입에 쏙 넣고 먹어보았습니다. 일반 과자와 다르게 특별한 소스가 과자를 덮고 있는 듯한 느낌인데요. 초코소스가 코팅된 초코과자들에서 많이 먹어본 식감입니다. 초코과자처럼 떡볶이 스낵도 떡볶이 소스로 한 번 된 듯합니다. 이 소스는 아쉽게도 실제 떡볶이 소스랑은 약간 거리가 있고 약간 인공적인 맛입니다. 소스 안에 있는 과자는 차카니와 닮았습니다. 식감도 비슷하고 맛도 비슷합니다.

A : 매콤한 치토스가 생각나는 맛이다. 매운맛이 끝까지 남아, 살짝 얼얼하다.

B입에 한 조각 넣자마자 매콤한 떡볶이 향이 훅 풍겼다.
향 때문에 신당동 떡볶이 과자 같은 식감을 기대했는데 현실은 바나나킥.

C : 고추장 냄새가 나는데, 달짝지근한 게 제육볶음 양념 맛이 조금 나는 것 같기도. 
식감이 신기하다. 인절미 과자처럼 씹었을 때 척척한 느낌이 살짝 드는가 싶더니 바삭하게 씹힌다. 
크기와 형태가 가장 떡볶이 떡 모양과 흡사한듯. 매콤달콤한 떡볶이 과자라고 우습게 보면 안 된다. 
식도가 얼얼한 게, 생각보다 매운 과자다. 사레라도 들리면 아주 매운 맛을 보게 될지도. 

요즘 가을을 맞아 새로운 제품들이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는데요. 다양한 핫템이 준비돼있으니 다음 핫템분석도 기대해주세요!


더농부 인턴 김혜진
제작총괄: 더농부 에디터 박상익
nong-up@naver.com
더농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