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풍 불까?” 식품업계 한정판에 쏠리는 관심




한정판을 좋아하시나요? 한정판은 희소성이 높아 많은 사람들이 탐내곤 하죠. 한정판을 사는 이색적인 경험도 또 다른 매력인데요. 식품업계의 한정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를 10월 7일 출시합니다. 이 제품은 기존의 빨간색이 아닌 하늘색 캔과 위에 그려진 그림이 특징입니다. 10월 6일까지 사전 예약을 진행하며 이후엔 편의점, 마트 등에서 살 수 있습니다. 

오뚜기는 9월 11일 넥슨의 레이싱 게임인 카트라이더와 협업을 진행했습니다. 오뚜기는 카트라이더 캐릭터가 그려진 디자인으로 용기를 바꿨습니다. ‘진라면X카트라이더’ 이벤트도 진행해 협업 제품 뚜껑 안쪽에 적힌 쿠폰 번호를 게임 내 상점에서 입력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세계푸드는 KBO 리그 4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메뉴인 베이스볼 버거팩을 출시합니다. 베이스볼 버거팩은 10월 5일부터 11월 13일까지 전국 노브랜드버거 매장에서 살 수 있습니다. 노브랜드 버거 전용 앱에서 베이스볼 버거팩을 주문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2022년 KBO 한국시리즈 입장권도 줍니다.

팔도는 틈새라면 빨계떡 한정판을 선보였습니다. 이 제품은 기존의 틈새라면에 김ㆍ계란ㆍ튀김 토핑스프를 추가했습니다. 토핑스프 재료는 패널조사를 통해 정해졌습니다. 라면과 조화로우면서 선호도가 높은 재료로 말이죠.

하이트진로는 9월 28일 테라 아트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 패키지엔 김선우 작가의 대표적 캐릭터인 도도새가 그려져 있습니다. 구매자에겐 도도새 디자인 굿즈 2종을 줍니다. 하이트진로는 해당 제품 수익금으로 강원도 숲 조성사업을 위한 나무 3,000그루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농심은 백혈병 소아암 환아를 위한 백산수 한정판을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 라벨은 2022년 2월 농심이 백혈병 소아암 환아를 대상으로 진행한 그림 공모전 우수작으로 구성됩니다. 농심은 2022년 연말까지 제품을 판매한 후 소아암의 날인 2023년 2월 15일에 매출액의 2.15%를 기부할 예정입니다.  

프레시코는 성수주조장과 협업해 막걸리+콤부차 DIY 패키지 상품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 상품은 성수주조장의 막걸리인 존버1925 1병과 프레시코의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2병으로 구성돼있습니다. 구매자가 막걸리와 콤부차를 섞어 마실 수 있어 재미를 줍니다. 막걸리+콤부차 DIY 패키지 상품은 120개 한정 판매됩니다. 

식품업계는 다른 업계와의 협업 및 수익금 기부 등 다양한 방식으로 한정판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품이 편의점 및 마트에서 보인다면 한 번쯤 사 먹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더농부 인턴 김하진
제작 총괄 : 더농부 에디터 박상익
nong-up@naver.com
더농부

참고=
뉴시스, <MZ세대 취향 저격하는 ‘희소템’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