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월드컵 열기에 마케팅도 치얼업!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이 한창입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우루과이전과 가나전을 마치고 포르투갈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후끈 달아오른 월드컵의 열기에 유통업계도 ‘치얼업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월드컵 스페셜 패키지를 한정 출시했습니다. 제품 라벨에 FIFA 월드컵 2022 공식 엠블럼과 축구 선수 5인의 파니니 스티커 이미지가 그려집니다. 파니니 스티커는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의 모습을 담아 월드컵 시즌에 출시되는 카드 도감입니다. 

한국 맥도날드는 페퍼로니 피자 버거 2종을 출시했습니다. 페퍼로니 피자 버거와 페퍼로니 메가 피자 버거입니다. 두 버거는 축구공 모양의 빵으로 제작됐습니다. 페퍼로니와 피자 소스가 들어가 맵고 짭짤한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네네치킨은 월드컵 개막을 기념해 레드마블치킨을 선보였습니다. 숯불 향이 가득한 레드소스에 상큼한 마블 크림이 마블링처럼 뿌려져 있습니다. 매운맛과 부드러운 요거트의 풍미를 모두 느낄 수 있습니다.

생활맥주는 국가대표의 승리를 기원하기 위해 세트 메뉴와 한정판 사은품을 연계한 이벤트를 엽니다. 치킨과 치즈볼 그리고 맥주 2잔으로 구성된 발라버려 세트를 판매합니다. 이 세트를 주문한 고객에겐 한정판 사은품인 NO BEER NO GOAL 양말을 증정합니다.

밀키트 업체 마이셰프는 할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집에서 관람하는 이들을 위해 늦은 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야식 및 안주 밀키트로 축구 경기 기획전을 구성했습니다. 입맛골인 세트, 불고기 퀘사디아 등을 최대 40% 할인합니다.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며 퍼포먼스를 선보입니다. 물범과 함께하는 수중 축구 퍼포먼스입니다. 붉은색 상의를 착용하고 입장하는 고객에겐 입장권 30%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대한민국 대표팀이 승리한 다음 날 코엑스아쿠아리움을 방문한 이들을 위한 이벤트도 있습니다. 이들은 입장권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표 직원에게 ‘대~한민국!’이라는 구호와 함께 박수를 치면 할인이 적용됩니다.

다양한 업체에서 월드컵을 기념해 시원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월드컵만큼이나 화끈한 치얼업 마케팅도 함께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12월 3일 포르투갈전을 응원합니다!





더농부 인턴 김하진
제작 총괄 : 더농부 에디터 박상익
nong-up@naver.com
더농부

참고=
뉴시스, <유통업계, 응원 메시지 전달하는 ‘치얼업’ 마케팅 인기>